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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HOOT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하고 준수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AHOOT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구분 수집 항목 이용 목적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 가입 및 관리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연락처, 주소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부정 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분쟁 조정 등을 위한 기록 보존 회원 탈퇴 시 또는 법령에 따른 보존 기간까지
상품 구매 및 결제 수령인 정보 (이름, 연락처, 주소), 결제 정보 (신용카드 정보, 은행 계좌 정보 등) 상품 구매 계약 이행, 상품 배송, 대금 결제 및 정산, 현금영수증 발행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 완료 시까지 (단, 관련 법령에 따른 보존 기간까지)
고객 상담 및 민원 처리 이름, 연락처, 이메일 주소, 상담 기록 고객 문의 및 민원 처리,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상담 및 민원 처리 완료 시까지 (단, 관련 법령에 따른 보존 기간까지)
마케팅 및 광고 활용 이메일 주소, 연락처 (선택 동의 시)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동의 철회 시 또는 회원 탈퇴 시까지

 

2.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AHOOT는 고객님의 동의가 있거나 법률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에 한하여 최소한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
택배사 (예: CJ대한통운 등) 상품 배송 업무 처리 수령인 이름, 연락처, 주소 상품 배송 완료 시까지
결제대행사 (PG사) 구매 대금 결제 및 정산 성명, 연락처,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결제에 필요한 정보 대금 결제 및 정산 완료 시까지

3. 개인정보 처리 위탁

AHOOT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 업무 내용
(예: 카페24, 메이크샵 등) 시스템 운영 및 전산 처리
(예: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등) 상품 배송 및 반품 업무
(예: NHN KCP, KG이니시스 등) 결제 및 에스크로 서비스 제공
(예: SMS 발송 대행업체) 알림톡, SMS 등 모바일 메시지 전송

4. 개인정보의 파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지체 없이 해당 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 절차: 고객님이 제공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른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파기 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고객님(만 14세 미만인 경우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 탈퇴를 통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조회/수정: 사이트 내 ‘마이페이지’ 또는 ‘회원정보 수정’ 메뉴 이용
  • 동의 철회/탈퇴: 고객센터에 연락하거나 사이트 내 ‘회원 탈퇴’ 메뉴 이용

 

6.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 부서

AHOOT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 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성명: (성명 기재)
    • 직책: (직책 기재)
    • 연락처: (이메일 주소 기재) / (전화번호 기재)
  • 개인정보 보호 담당 부서
    • 부서명: (부서명 기재)
    • 연락처: (이메일 주소 기재) / (전화번호 기재)

 

7. 고지의 의무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법령 및 정책 또는 보안 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하며, 중요 내용 변경 시에는 최소 30일 전부터 고지합니다.

  • 시행일: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기재)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AHOOT(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ahoot.co.kr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사이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한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4. “이용자”는 개정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사이트”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 시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6 조 (회원 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 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7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사이트”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사이트”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이메일 주소나 휴대폰 문자 메시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 9 조 (구매 신청 및 계약의 성립)

 

  1. “이용자”는 “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수령인 성명, 주소, 연락처 등 배송 정보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철회 권리가 제한되는 서비스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결제 방법의 선택
    5. 구매 대금 결제 및 “회사”의 승낙
  2. “회사”는 제1항과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민법」 제5조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사이트”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회사”의 승낙이 제11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 10 조 (지급 방법)

 

“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 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 지급 (택배 기사에게 현금/카드 전달 등)
  6. 마일리지, 포인트 등 “사이트”가 지급한 결제 수단에 의한 결제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1 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4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2 조 (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 제작, 포장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해 배송 수단, 수단별 배송 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 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 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3 조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4 조 (청약철회 등)

 

  1.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제16조에 규정된 바에 따라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경우 예외를 둡니다.
  3. 청약철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별도의 “환불 및 반품 정책”에 따릅니다. (이전에 작성된 정책을 참조)

 

제 15 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명시하고,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 16 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제 17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8 조 (분쟁 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약관 시행 일자 기재)부터 시행합니다.

1.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한 경우

 

  • 상품을 수령하신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교환/반품 의사를 밝혀주신 경우
  • 받으신 상품이나 포장 상태가 재판매가 가능한 상태인 경우
  • 상품 불량, 오배송 등으로 인한 교환/반품 시 왕복 배송비는 AHOOT에서 부담합니다.
  •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시 왕복 배송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왕복 배송비 : 6,000원)

 

2.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 상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7일이 경과한 경우
  • 고객님의 부주의로 인해 상품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택 제거, 상품의 착용 흔적, 오염, 세탁, 수선 등)
  • 시간의 경과로 인해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예: 계절 상품 등)
  • 주문제작 상품 또는 사전에 별도의 교환/반품 불가를 명시한 상품의 경우
  • 상품 포장(케이스, 라벨, 택 등)이 훼손되거나 분실된 경우

 

3. 교환 및 반품 절차

 

  1. **AHOOT 고객센터(또는 웹사이트 Q&A 게시판)**를 통해 교환/반품 의사를 먼저 접수해주세요.
  2. 접수 시 주문자 성함/연락처, 상품명, 교환/반품 사유를 정확하게 알려주셔야 합니다.
  3. 상품은 받으셨던 포장 상태 그대로 재포장하여 지정된 택배사(보통 CJ대한통운 등 계약된 택배사)를 이용하여 보내주세요.
    • 타 택배사 이용 시 발생하는 추가 비용은 고객님 부담입니다.
  4. 반품 상품이 AHOOT 물류센터에 도착하여 상품 상태 확인 후 환불/교환 절차가 진행됩니다.
    • 환불은 상품 회수 완료 및 상태 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결제 수단에 따라 처리됩니다. (카드 결제 취소, 현금 결제 계좌 환불 등)

 

4. 기타 유의사항

 

  • 반드시 교환/반품 접수를 먼저 해주신 후 상품을 보내주셔야 원활한 처리가 가능합니다. 사전 접수 없이 임의로 반송된 상품은 반송 처리될 수 있습니다.
  • 배송비 입금 계좌는 접수 시 안내해드립니다. (단순 변심 시)
  • 구매 시 지급된 사은품이 있다면, 상품 반품 시 함께 보내주셔야 합니다. 사은품을 사용했거나 분실한 경우 해당 금액을 제외하고 환불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정보

  • 사이트 주소: ahoot.co.kr
  • 고객센터 전화번호: (전화번호 기재)
  • 업무 시간: (운영 시간 기재)
  • 반품 주소: (반품 물류센터 주소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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